가찌아 클래식 프로 가스켓 교체

 
  • 가스켓은 소모품이다.
어느탈 포타 필터가 뻑뻑하니 90도 위치까지 돌아가지 않는 상황이 발생. 포타 필터 사이로 물방울도 떨어지고요. 왜 이러나 확인해 봤더니 가스켓이 경화되면 그런 증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머신을 오래 켜 놓거나 해도 금방 가스켓이 경화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머신은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 없어 가끔 깜빡하고 오래 켜져 있었던 적이 있어 금방 경화가 되었을 수도…
 
정식 유통처에서 가스켓 관련 정보를 받았습니다.
 
가스켓 윗쪽 고정하는 동영상 https://www.presso.co.kr/video/171122_b.mp4
가스켓 교체 영상 https://youtu.be/QO7ttCmXlx8
가스켓
https://presso.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1604&cate_no=94&display_group=1
 
상담원은 가스켓만 구입하면 동영상을 보고 개인도 교체가 가능하다고 했으나..
 
샤워필터를 열고 보니
 
 
특수한 모양의 드라이버가 필요 했습니다. 준비가 안되신 분들은 가스켓만 분리 할 수 있으면 그 방법으로 하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나사 돌려 부품을 분리하면 가스켓을 빼기가 더 수월 합니다.
 
 
가스켓이 분리된 모습
 
새 가스켓과 분리한 가스켓
 
가스켓을 교체하고 나니 머신이 제대로 에스프레소를 뽑아 내네요. 포타필터도 잘 돌아 갑니다.
 
정식 유통처에서 가스켓을 주문 했었는데 이틀이 지나도 발송의 기미가 없길래 타 사이트에서 주문했는데 가격은 더 저렴했고 품질은 대소동이 한 것 같습니다. 전에 쓰던 머신은 가스켓이 없는 모델이라 고장 날때까지 사용 했었는데 이번에 가찌아 클래식머신에 대해 조금 배웠습니다.
댓글 남기기
◀ PREV 1···789101112131415···897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