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에서 금오도는 신기항을 통해 가면 배들이 많고 배를 타고 이동하는 시간도 약 30분 정도로 걸린다. 물론 여수에서 신기항까지 가는 거리가 있기 때문에 여수 여객터미널에서 출발 하는 것과 시간 차이는 많지 않을 것 같지만 여객터미널에서 출발 하면 금오도로 이동하는 배가 많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신기항에서는 약 40분에 한대정도 배가 있으며 요금은 편도 5,000원 이었다. 신분증이 없으면 배를 탈 수 없으니 잊지 않고 신분증을 챙겨가길 바란다.



금오도에 도착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비렁길로 이동 할 수 있다. 택시나 버스를 이용 할 수 있다고 한다. 버스는 편도 2,000원으로 여천항구에서 바로 이용 할 수 있다. 각 코스별로 버스들이 여행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비렁길을 돌고 항구로 돌아 올 때도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버스 배차가 많지 않아 오래 기다릴 수 있으니 시간 여유가 많지 않다면 콜 택시를 이용 하거나 버스 시간을 미리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일 것 같다.



3코스는 버스로 약 20분 정도 이동 한 것 같다. 버스에서 내려서 5분정도 걷다보면 3코스 시작 지점이 나온다. 3코스가 길이 좀 험하다고 하지만 경치가 좋고 볼거리가 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 다고 한다. 3코스와 4코스를 걷는데 편하게 산책 하듯 오신분들이 종종 보이던데 산책길 코스 정도는 아니고 가벼운 등산길 정도로 준비하고 오면 좋을 것 같다. 코스와 코스 사이에는 화장실이 없고 코스가 시작 되는 지점에만 화장실이 있다.


– 3코스의 사진들











– 4코스의 사진들







3코스에 비하면 4코스는 볼 거리가 많지 않았다. 시간이 많지 않다면 3코스만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섬은 생각 보다 깨끗했고 사람들도 친절해 좋은 기억으로 남은 것 같다. 심포마을의 슈퍼 아저씨가 금오도 밑에 있은 연도가 사람이 많이 가지 않아 조용 하고 아름답다고 추천 해주셨는데 가볼수 있을 지는 모르겠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여수시 남면 두모리 | 금오도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