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rinkwell mini 설명서

고양이 카페에 들렀다가 보게된 고양이 분수대를 보고 찾아 보게 된 petsafe 의 drinkwell mini 다. 조금 더 큰 분수대를 고려 했었는데 이정도 크키라면 1~2마리 정도는 문제 없이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아 구매 했다. 

국내에서 판매하는 것들은 가격대가 조금 비싸 직구를 고려하기도 했었으나 어뎁터 전원 문제 때문에 한동안 잊고 있었는데 이제품은 직구 가격이나 국내에서 구입하는 가격이나 큰 차이가 없었으며 어뎁터도 220v 지원이라 구입 하기로 마음을 먹게 되었다.


- 박스




- 내용물


- 220V 어뎁터 



- 필터 장착



- 작동사진
하우징에 물을 채우고 분수대에도 물을 채우면 사진과 같이 물이 떨어지기 시작한다. 설명서를 자세히 읽지 않아서 처음에는 유량 조절기 밑으로 물 수위가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 해야 하는 것을 제대로 인지 하지 못했다. 물 수위가 떨어지면 모터가 탈 수도 있다고 한다.

유량 조절기 밑으로 물 수위가 떨어져도 하우징 부분에는 물이 가득차 있다. 이부분의 물은 단지 물이 떨어지게 하는 역활을 할 뿐이고 애완동물이 마시는 물은 분수대에 계속 채워 주어야 하는 것 같다.


- 단점
1.2L의 물을 다 마실때까지는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되는 줄 알았더니 주기적으로 유량 조절기 아래로 수위가 떨어지지 않는지 확인을 해 주어야 한다.
1주일마다 물통을 닦아 주어야 한다. 기기의 특성상 예전 물통 보다는 닦아야 할 부분이 많고 분해까지 해야 한다.
꼭 필요하지는 않다고 하지만 숯 필터를 교체 해 주어야 한다. (추가적인 비용 발생 가능)

- 장점
전에 쓰던 물통을 치운 뒤 예전보다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 같다.





박스와 예전 물 그릇 사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