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전기요금 측정기로 tv 가 꺼진 후 tv,av receiver, 우퍼 스피커, nexus player 의 대기 전력을 확인해 보니 42w가 꾸준히 대기전력으로 사용되고 있었다. 

Av receiver가 가장 대기 전력을 많이 사용 하고 있으니 매번 tv를 끌때마다 챙겨서 꺼주면 될텐데 매번 챙기기가 어려울 것 같기도 하고  tv를 볼때 같이 켜지고 꺼지는 장비들을 관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뷰료탭이라는 스마트한 멀티탭을 찾았다. 

Tv가 꺼지면 2분정도 후에 tv의 사용 유무를 측정하여 나머지 장비의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해 주고 tv를 다시 켜면 나머지 장비의 전원도 자동으로 공급해 주는 스마트한 멀티탭이다. 

첫번째 콘센트에 TV 를 연결하고 나머지 4개의 콘센트에 우퍼스피커,AV receiver,dvd player 등을 연결해 두고 설정을 위의 사진과 같이 스마트 절전모드로 한다면 TV를 끄고 난 후 잠시후에 주변기기들의 전원이 꺼지고 다시 TV를 켰을때 나머지 주변기기들의 전원이 공급되어 대기 전력을 스마트하게 차단 관리 할 수 있다.

Pc에 뷰로탭을 사용한다고 해도 pc본체의 전원을 메인으로 하고 본체가 꺼지면 모니터, 프린터, 스캐너등의 전원을 함께 차단하여 대기 전력의 낭비를 아낄 수 있다. 

뷰로 탭이 없이도 일반 멀티탭의 전원을 수동으로 켜고 끌 수 있지만, 멀티탭의 전원을 스스로 켜고 끄기는 쉽지 않으니 이런 제품으로 대기 전력을 아껴 보자.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