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풀이 총평가 (740 점) 이로군요 'ㅁ'
650점 ~ 800점 아주 좋은 성명입니다.
500점 ~ 649점 그런대로 무난한 성명입니다.
350점 ~ 499점 운명을 나쁘게 만드는 성명입니다.
0점 ~ 349점 아주 나쁜 성명이니 개명을 권합니다.

발음오행
이 이름은 하늘에는 나무가 있고, 사람 자리에는 물, 땅에는 쇠가 배치되어 있는 구성이다.
사람의 물은 하늘의 나무와 땅의 쇠와 잘 어울려 생존하지만, 땅의 쇠와 하늘의 나무가 상쟁하고 있으니, 중간에 있는 물이 피곤한 형상이다.
하늘을 존경하며 받들면서 살려고 하지만, 하늘과 땅이 서로 싸우고 있으니, 입장이 매우 곤란한 위치가 되었다.
따라서 이 오행을 가진 사람의 성격은, 머리가 좋고 온화하며 심지는 굳으며 선량하지만, 주의력이 산만하고 의지력이 약하여, 여러 가지 일에 신경 쓰다가 마무리하는 일은 별로 없다.
부모 덕으로 초반에 성공하고 안락한 생활을 하지만, 과욕을 부리면 하루 아침에 패가망신하는 운이 지배하고 있다.
인간교제에서, 웃어른이나 상급자에게 깍듯하고 예의 바르며 헌신적이어서, 신용도 얻고 인정 받아 좋은 보직을 차지한다.
또한, 아랫사람이나 부하에게 도움을 아끼지 않고, 헌신적으로 대하기 때문에 존경받고, 소문이 좋아서 사회적으로 안정된 지위와 재산을 차지한다.
비교적 순탄한 삶을 영위하며,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다.
가정적으로, 부모에게 효성을 다하지만, 부모의 은덕을 별로 받지 못한다.
아내는 착하고 활동적이며 내조를 잘 하지만, 부모와 뜻이 맞지 않아서 가정 불화가 심한 경우가 많다.
따라서 가정이 화목할 수 있도록, 중간에서 노력을 많이 해야 한다.
자식들은 부모의 머리를 닮아서 매우 똑똑하며, 매사에 사리가 밝아 모범적인 생활을 한다.
또한 부모에게 진심으로 효도하니, 자식 복은 있는 편이다.
신장병, 위장계통에 질환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면서 살아야 한다.

초년운
안전격(安全格)인 이 운세는, 타고난 재능이 영민하고 의지가 견고하며, 성실과 노력을 다하는 성품까지 겸비한 사람이다.
또 의협심이 많으며, 고집이 세고 남에게 굽히기를 싫어 한다.
외유내강한 성품으로 감정이 섬세하고 예민하여, 특이한 재주를 지녔다.
일생을 통해, 큰 변화나 어려움이 없으므로 안정위주의 평범한 모습이지만, 결과를 보고 평가하면 큰 발전을 하면서 살았음을 알게 된다.
어릴 때부터, 미술이나 음악 창작 또는 여러 가지 재주들이 두각을 나타내어, 여러 사람의 총애를 받지만 성격에 양면성이 있어서 사교적이고 명랑한 면과는 또 다른, 고집스러운 면과 강직한 기질과 섬세한 정감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한 양면적인 성격이 가끔 밖으로 드러나서, 타인을 당혹스럽게 만들기도 한다.
그러나 목적에 어긋나는 일은 결코 하지 않는 주도면밀한 성격으로 말미암아, 초년운 때 이미 상당한 발전의 기초를 다지게 된다.
사교적인 특징을 살려 남에게 지지 않는 수완가가 되지만, 이중성이 때와 장소를 막론하고 표출되는 것 때문에 어려운 일을 당하는 경우가 있으니, 단점을 보완해야 확실한 길을 달릴 수 있다.
성실하게 노력하는 자수성가의 유형으로, 명예운과 재물운이 동시에 있기 때문에 생활의 기반도 확고하다.
타인의 도움보다는 혼자서 인생을 개척해 나가야 할 운세이므로, 결코 감상적인 생각에 빠져 남에게 의지해서는 안 된다.
여자의 경우에 이 수리가 있으면, 사교적인 성품으로 애교가 많다.

장년운
건창격(建暢格)인 이 운세는, 한 마디로 권위와 용감을 뜻하는 수리이며, 의지가 굳고 박력이 넘치며, 적극적이고 권력으로 출세하기 위해서 매진하므로, 대업을 성취하여 많은 사람에게 존경과 신임을 받는다.
이 운세의 사람은 강인한 의지와 불굴의 기개로 전진을 거듭하여, 이제 성공의 문전에 이른 것이다.
매사에 철두철미하고 주도 면밀한 성품이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실수를 없애고, 권위로 수하사람을 이끄니 맹장의 기상을 함께 갖춘 지장이다.
이 사람은 초년기에 사관학교를 나와 일선 장교로 지휘 일선을 마치고, 이제 활동기에 접어들어 장차 장성의 좁은 문을 향해 심신을 다해 달리고 있는 경우와 같다.
이 수리의 특징은, 있는 그대로 사람의 성품에 반영되어 남들이 보기엔 지나치게 강직하고 완고해서, 인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의외의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자부심이나 추진력이 넘치다 보니 안하무인으로 보일 수 있으니, 자신의 수양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이 수리의 사람에게는, 완고한 고집과 급진적인 성격으로 인해 외강내유하여 방약무인해 보이는 약점이 있으니, 이는 장애물 없는 탄탄대로에 함정이 될 수 있으므로 하루 빨리 순하게 고쳐야 한다.
모든 조직사회에서 이런 운세의 사람은, 큰 일을 수행하는 일꾼임에는 틀림이 없으나, 자칫 자만심이나 융통성 없는 원칙주의 때문에 잦은 불화도 빚게 된다.
남녀 모두 색난 때문에 운세를 그르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자기를 다스리는 것이 가장 어려운 것임을 깨달아야 한다.
직업으로는 군인, 경찰, 정치가, 사업가 등이 좋다.

중년운
출세격(出世格)인 이 운세는, 어느 곳에서나 환영 받으며 신뢰와 존경을 받고, 그 이름이 사해(四海)에 떨칠 운세이다.
이 수리는 이지적이며 예능방면에 소질이 있으며, 처음에는 다소 환경이 열악하고 빈한했을지라도 빈 손으로 시작해서 대업을 성취하고, 큰 재물을 축적하며 살게 된다.
청장년기를 맞이한 이 운세는, 이제 그 명성이 최고의 절정을 만났으며, 말년운의 기초를 수립하게 된다.
그러나 이 수리는 타동 운수이기 때문에, 다른 운의 작용과 대단히 민감한 관계를 가지고 반응하게 된다.
이처럼 이 수리의 특성은, 자기 스스로의 작용보다는 다른 운세의 작용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환경의 변화에 민감하고, 또 어려움을 당하고 난 뒤에 크게 성공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관직으로 나아 간다면, 설사 말단에서 시작했더라도 점진적으로 승진하여 마침내 최고위직에 오르는 영예를 안는다.
이 수리의 결점으로는, 이성을 탐하여 빠질 수 있는 것인데, 심하면 이것 때문에 가정의 행복과 일신의 영달에 방해가 되는 경우까지 있다.
특히 여자의 경우, 애교와 매력이 넘쳐 흘러서 남편의 사랑을 잃지 않으니, 정숙과 부덕으로 행복하게 살 수 있다.
직업으로는 공무원, 예술가, 군인, 정치가, 발명가 등이 적합하다.

말년운
승천격(昇天格)인 이 운세는 뜻이 깊고 진취적이므로, 마치 바다에 있던 용이 하늘로 오르는 형상과 같이 대성한다는 의미로 승천격이라고 한다.
성명학의 수리 가운데 으뜸으로 치는 극왕수이기 때문에, 재물, 권세, 명예가 말년에 이르러 거의 완벽하게 구비되는 작용을 한다.
평생을 살면서 노력하여 쌓아 온 기반이, 일약 성취의 대운을 맞은 것이다.
지혜가 출중하고 감정이 풍부하여 모든 일을 과감하고 깔끔하게 처리함으로써, 주위 사람들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다.
그러나 다른 운이 나쁘게 작용한다면, 그 많은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무수한 기복을 견디지 못해 성공의 문턱에서 좌절을 맛보게 된다.
다른 운의 나쁜 작용에 의한 불행이 아무리 깊더라도, 왕성한 말년운으로 인해 보통 정도의 기반은 구축되니, 포기하지 않고 성실하게 처신하면, 다른 사람 평균치의 인생은 이룰 수 있다.
만일 다른 운의 작용이 크게 나쁘지 않으면, 능히 커다란 업적과 명예를 얻게 될 것이다.
재물을 구한다면 그 분야의 최고가 될 것이고, 사업의 성취를 원한다면, 일국의 재계를 움직이는 위치에 이를 것이다.
그러나 의욕이 충만하고 진취적인 기상이라서, 전진과 도전만 중요시한 나머지, 좀처럼 자신을 낮추지 않으므로, 주위의 질시를 당해 적을 만들기도 한다.
여자의 경우에는, 남편운을 극하여 별거 등으로 홀로 살게 되거나, 심하면 이혼, 사별 등으로 외롭게 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http://sajucyber.com/name/dhjname12_input.php3
  1. BlueCol 2005.02.27 22:41 신고

    난 700점..후후후

  2. Favicon of http://www.banggae.com/tt BlogIcon Bang 2005.02.27 22:46 신고

    앗 벌써 집에 도착 한 게로군 ^^

  3. Favicon of http://cyworld.com/jeichee BlogIcon J.HEe 2005.02.27 23:18 신고

    난 670점 가장 낮은거여? ㅡ.ㅜ

  4. Favicon of http://www.banggae.com/tt BlogIcon Bang 2005.02.28 10:09 신고

    그런거겠지? 'ㅁ'

+ Recent posts